본문 바로가기

일본어 공부

JLPT 2019접수기간, JLPT N3급시험 신청하기 (+2019년 JLPT N3급 접수비 정보)

 

첫 도전하는 일본어 시험!

JLPT신청을 해보기로 했어요!

 

사실 접수시작일이 많이 지났는데

한참 고민하다가 이제야 접수하게 되었어요 ㅎㅎㅎㅎㅎ

일단 도전해보자!라는 마음으로 하기로 했답니다

 

급수도 사실 고민이 많았지만 인터넷에 일본어 고수님들의 의견을 모아서

JLPT 3급에 도전하기로 했어요

일본어 왕초보에 난생처음 일본어 시험이라 매우 낯설지만 일단 고우 고우

 

JLPT 접수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저처럼 일본어에 관심 있는 분들은 같이 접수해서 시험 봐요 '-' 하하

자, 그러면 JLPT접수 기념으로 접수방법을 캡처해서 보여드릴게요

 

2019년 JLPT 1회 시험 접수 가자 고고


 

 

 

저는 서울에 살고 있기 때문에

▼ 서울권역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했어요 

 

 

 

 

 

 

 

2019년 JLPT 시험일정 

  제1회 시험  :  접수 4월~1일 ~4월 21일 (시험 7월 7일)  

  제2회 시험 :  접수 예정 (9월 1일~) , (시험은 12월 1일)  

 

 

개인정보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D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지방 지역은 마감 지역도 있는 것 같아요

접수하실 때 잘 확인해 보세요

 

 

 

 

▼ 로그인된 화면 

참고로 저는 PC에서 진행하였어요

 

 

 

 

 

규정에 동의합니다 클릭클릭

 

수험자 사진 업로드 시에 주의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 한 번에 안 올라가서 사진 크기를 변경하였어요 

360X480픽셀 (가로 x 세로 3:4 비율)입니다 

 1단계 수험자 사진

2단계 접수정보 입력

3단계 수험장 선택

4단계 수험료 결제

5단계 접수증 출력

으로 순서대로 차근히 진행하시면 돼요 

 

7월 7일 (일) 입실 시간이 오후 1시 10분 , 확인 클릭

 

 

 

 

저는 서울지역을 클릭했기 때문에

서울에 있는 시험장이 보여요

 

 

그리고 드디어 수험료 결제!

JLPT N3급 수험료는 50,000원입니다

 

 결제를 하고 나면 접수증 출력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급수마다 접수증 출력 날짜가 조금 틀리네요

 

 

일단 접수증 출력을 할 수 있는 기간까지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접수 확인을 해보았어요

접수정보 확인을 누르시면 접수 확인증이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끝!!! 뿌듯 뿌듯

어렵지 않게 바로 접수! 이제 공부할 일만 남았네요 ㅎㅎㅎㅎㅎ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ㅎㅎㅎㅎ 일본어 도전!! 

 

제발 중도 포기하지 않고 시험까지 가서 시험 보고 합격까지 되길! 

마음속으로 기도해봅니다

JLPT뿐만 아니라 외국어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여러분도 파이팅하세요 ♥